세계는 지금 이런 인재를 원한다

세계는 지금 이런 인재를 원한다4점
조세미 지음/해냄

제목을 보면 바로 알 수 있겠지만, 기업이 원하는 최고의 인재가 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 하는 이야기입니다. 뻔한 이야기같아 별 기대 없이 집어들었는데, 읽다보니 의외로 놓치고 있던 점들이 많이 보여 뜨끔했습니다. 덕분에 부족한 점을 하나하나 체크해 가면서 열심히 읽게 되어버렸어요. 꼭 이직이나 새로운 경력을 원하는 것은 아니더라도, 내가 나에게 충실하려면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누구나 원하는 최고의 인재가 되려면 어떤 점을 생각해 가며 일해야 하는지를 되돌아보게 하네요.

몇가지 기억해둘 점이 있어 보다가 메모를 하기까지 했답니다.

1.영어는 발음이 중요한게 아니다. 정확하고 확실한 표현과 간략하고 날카로운 논리가 중요하다.
2.자신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자. ‘나’를 자랑할 수 있어야 상대도 나를 인정한다.
3.업무에 있어서는 이성적으로. 개인적인 공격이 아니라 일을 진행하기 위한 논의가 되어야 한다.
4.회사일에 있어서는 개인적인 경쟁이 아닌 최상의 결과를 내기 위한 경쟁이 중요하다.
5.자발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자. 문제가 발생하면 Logic Tree를 따라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아보자.

자꾸만 나태해져 가는 중에 자신을 다잡게 해준 책을 만나 다행입니다. 가정과 직장, 모두에서 최선을 다하는 멋진 인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마구마구 하고 있습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