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가에서는 무선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미쿸에서 5,6년 전에 사왔던 링크시스 무선공유기를 설치해 놨습니다. 미쿸인만큼 110V짜리 아답타가 달려왔지만, 예전에는 오래된 아파트라 잘 쓰고 있었다죠.
그런데 작년, 새로 지은 아파트로 이사했어요. 가보니 당연하게도 220V만 있습니다. 컴퓨터도 다시 설치하는데 아답타가 문제네요. 아버지는 노트북을 쓰니 무선랜은 필수. 그런데 다행히 컴퓨터용 스피커 세트와 아답타가 호환되더군요. 잭도 같은걸 쓰고, 전압도 같고 전류도 충분 (12V 2A 오오..) 노트북도 있으니 스피커 쓸일이 그리 있겠느냐 싶어 스피커는 설치를 안하고, 아답타를 공유기에 달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말, 동생님께서 스피커를 쓰고 싶으시다는군요. 항상 본가에 들를때만 기다리는것보다 컴퓨터 관련해서도 직접 실습을 해보는게 어떻겠느냐 싶어 직접 12V 아답타를 주문해보라고 했습니다. 제품 찾는게 그리 쉽지는 않은지라 대강 12V 1A 정도로 충분할거 같은 제품을 알려줬고 주문해서 왔다는데..
…이게 네비게이션용인데 아답타 잭을 엄청 작은걸 쓰네요…
결국 아답타는 본가에서 놀고 있고, 호환잭을 사러 용산을 가야하나 고민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링크시스 한국판매처에 들어가 220V 아답타를 주문했습니다. 찾아찾아가니 다행히 아답타를 팔더라구요. 이럴줄 알았음 진작 이쪽을 알려줄걸.
…근데 2월 4일 배송했다는데 한*택*에서 도대체가 출발을 안해요.
결국 *진*배에 전화해서 어찌된거냐 하니 3일이 지나서 연락이 오더군요. 박스가 파손되어 내용물이 상했답니다. 도대체 뭔짓을 했길래.. 그래서 새로 주문해서 배송해준다는데, 설 연휴라 연휴 지난 후에 배송이 된다는군요. orz…
…과연 본가의 스피커는 설치할수 있을까요?
To be continued…
오늘 다시 전화. 이제 업체 연락해서 오늘중 발송한댄다. 과연?!
2월 중에는 될까?
설치완료! 4일날 보낸게 20일날 도착한 셈이네.. -_-;;;